복지생활/복지서비스 소개

내 아이의 예방접종은???

복지로 2012. 1. 18. 08:30

안녕하세요? 복지로 입니다~

이제 곧 휴가철도 끝나가는데 피서 잘 다녀오셨나요?

맛있는 것도 많이 드시고, 가족들과 물놀이도 즐기고, 무엇보다도 시원한 아이스크림이나 수박과 함께!


제가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요~ 음 바로바로바로바로~~

 

내 아이의 예방 접종에 대해서 랍니다!!

어릴수록 면역력이 약해 예방주사 많이 맞잖아요~ 비용도 만만치 않더라고요ㅠㅠ

꼭 맞아야는 하는데 비용적인 것도 그렇고,,,

그래서! 이렇게 희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어린이 필수 예방접종 비용은 낮아진다고합니다.! 또오!

올해부터는 자녀 예방접종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출생신고시부터 예방접종 전산등록을 실시해 보호자와

의료기관이 어린이 예방접종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정비하였다고합니다.~


제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어린이 필수예방접종, 비용은 낮아지고, 이용은 편리해 집니다

- 민간의료기관 이용 필수예방접종비 1만5천원에서 5천원으로 낮아져

- 지원 대상 백신도 8종에서 10종으로 확대


□ 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와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전병율)는 ‘필수 예방접종’에 대한 지원을 올해부터 대폭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 1월부터 감염병 예방을 위해 모든 어린이가 받아야 하는 필수 예방접종 비용지원이 대폭 상향되어 예방접종비의 본인부담금이 1만5천원에서 5천원으로 낮아진다.

- 의료기관 1회 접종에 평균 2만2천원씩 하는 예방접종비 중 1만7천원을 정부예산으로 지원해, 백신종류에 상관없이 1회 접종에 5천원만 본인이 부담하면 된다.

- ’09년부터 의료기관 예방접종비중 백신비(7천원)를 지원해 왔으며, 이를 통해 필수예방접종비가 지원되는 의료기관이 전국 253개 보건소에서(보건소는 무료접종) 전국 7천여 곳의 병의원으로 점차 확대되어 왔다.

※ 소아청소년과 의원 2,300곳 등 전국 지정의료기관 총 6,975개소(보건소 포함, 12.28일 기준)

 

□ 한편 올해부터, 필수예방접종의 실효성을 높이고, 예방접종 비용 절감을 위해 신규백신 2종(DTaP-IPV 콤보백신, Tdap)을 국가필수예방접종 항목으로 추가 도입한다(8종→10종).

○ 보건소 및 지정의료기관에 신규 도입될 백신은 최근 청소년과 성인에서 감염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백일해’ 예방성분이 강화된 Tdap(청소년 및 성인용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백신과,

○ 4종의 감염병(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및 폴리오)을 한 번 접종으로 모두 예방할 수 있는 DTaP-IPV 콤보백신이다.

- 콤보백신으로 접종하면 기존 DT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IPV(폴리오) 백신을 따로따로 받을 경우 모두 8회였던 접종 횟수가 절반(4회)으로 줄게 된다.

 

□ 또한, 올해부터는 자녀 예방접종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출생신고시부터 예방접종 전산등록을 실시해 보호자와 의료기관이 어린이 예방접종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정비하였다.

- 한편 정부는, 지난해부터 자녀 예방접종일을 보호자 휴대전화 문자(SMS)로 안내하고 있으며, 접종기록 온라인·모바일(스마트폰 등) 확인 및 ‘예방접종 증명서(취학, 유학시 필수 증빙자료)’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제공해 보호자 편의향상에 노력해 왔다.




이렇게 아이들을 위한 혜택이 생기니 음..저도 뿌듯합니다.~

앞으로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아이들에게 이런 혜택을 주는것 !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참고하셔서 내 아이 건강! 꼭 챙겨주세요~~

 

저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