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소식/홍보소식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 '웹어워드코리아' 대상 등 3대 어워드 동시 수상

복지로 2012. 12. 7. 13:55

안녕하세요? 복지로입니다. 최근 영하의 날씨와 함께 많은 눈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추운 날씨 때문에 집안에서 웅크리고 계신 분들도 많으시죠? 춥다고 너무 움직이지 않는 것도 몸에 좋지 않습니다. 가벼운 스트레칭과 함께 경직된 몸을 풀어주시구요.

 

 

복지로는 오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올 여름,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의 복지포털 복지로가 3년 연속 '웹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한 데 이어 이번엔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이 '웹 어워드 코리아' 대상 등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3대 어워드 3개 부분에서 동시 수상을 했는데요. 대단하죠??

 

*복지로, 3년 연속 웹접근성 품질마크 획득 < 관련 포스팅 바로가기 

 

웹 어워드 코리아,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웹 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또는 리뉴얼된 PC 또는 모바일 기반의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웹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40개 평가지표에 따라 심사하여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입니다.

 

 

특히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이 수상한 정보개발원 대표 홈페이지는 신뢰도가 엿보이는 디자인, 정보의 가독성을 고려한 인터페이스 등 사용자의 편의성과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많은 노력이 엿보인다는 평가와 함께 대상의 영예를 안았는데요.

 

더욱 놀라운 사실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정보개발원은 '인터넷에코어워드' 시상식에서 사회복지분야 대상을 수상하는 한편 기관에서 운영하는 복지로의 '복지시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스마트앱어워드' 공공서비스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정상급 시상식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는데요.

 

관련 시상식에 대해 소개해 드리면. 인터넷에코어워드는 인터넷서비스의 효과적인 활용 및 미래지향적인 인터넷 기술 및 서비스혁신, 사회공헌 등을 통하여 건강하고 풍요로운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개인이나 기업 및 단체를 인터넷에코 평가위원단이 엄격하게 선정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입니다.

 

또한 스마트앱어워드는 한 해 동안 새롭게 개발된 어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앱전문가로 구성된 스마트앱어워드 평가위원단이 25개 평가지표에 따라 심사하여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의 어플리케이션 평가 시상식입니다.

 

정보개발원은 금번 수상에 힘입어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보건복지 포털 및 모바일 서비스 등 국민의 이용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한 의지를 불태웠습니다.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정보개발원을 기대하며 복지로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