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스케치] 함께하는 나눔, 대한민국 나눔대축제 참가 후기

 

안녕하세요. 복지로입니다. 요즘처럼 파란하늘에 기분 좋은 가을 바람이 불면 어딘가로 떠나고 싶기 마련인데요. 가을의 정취도 느끼고 뜻깊은 행사도 참여한다면 더욱 좋겠죠? 그런 의미에서 복지로는 지난 10 5일부터 6일까지 올림픽경기장에서 개최된 제4회 대한민국 나눔대축제에 참여했는데요.

 

대한민국 나눔대축제는 전 국민이 나눔을 체험하고 실천하는 국민축제로 발전 및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습니다. 매년 회가 거듭될수록 참가하는 단체 및 시민의 참여가 증가하는 등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나눔 행사인데요.

 

그런 의미에서 복지로가 빠질 수 없겠죠?

복지로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은 그동안여명학교의 행복도시락’, ‘IT희망나눔 사랑의 PC배달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는데요. 이번 행사는 2010년에 이어 두 번째로 참여했습니다. 더욱 풍성해진 체험행사와 이벤트로 구성된 복지로의 주요 프로그램들을 한번 살펴볼까요?

 

 

먼저 가장 큰 호응을 받았던 나만의 나눔 에코백 만들기 체험행사는 아무래도 자녀들과 함께 참가한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참여가 높았는데요. 초중고 학생들은 물론 대학생과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높은 호응을 받았습니다.  

 

특히 완성한 에코백은 복지로를 배경으로 기념 사진촬영은 물론 즉석에서 인화된 사진을 제공했는데요. 사진에 담긴 추억 때문인지 웃음 꽃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부스의 한쪽에는 이번 행사를 위해 ···리 모바일 퀴즈를 마련했는데요. QR코드를 찍고 정보개발원에 대한 문제를 맞힌 시민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등 자연스럽게 정보개발원에 대해 인지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이외에도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등 보건복지 정보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해당 시스템에 대해 알기 쉬운 사례와 함께 내용을 전시했는데요. 보다 친근하게 보건복지정보시스템을 인지할 수 있도록 '행운의 룰렛 돌리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기념품과 함께 보건복지에 대한 정보도 공유했습니다.

 

 

 

행사를 진행하는 동안 복지로는 나눔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겨 볼 수 있었는데요. 나눔은 우리가 무엇인가를 주는 것이 아닌 하면 할수록 우리에게 더 큰 행복으로 돌아온다는 것과 마음가짐을 조금만 바꿔도 이미 우리는 나눔을 함께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작은 실천에서 시작되는 나눔문화, 여러분도 한번쯤 고민해 보시구요. 복지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문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계획입니다. 

Posted by 복지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종신 2013.10.10 18: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눔의 의미를 되뇌여보는 소종한 축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