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생활/복지서비스 소개

[복지로 기자단] 더욱 편리해진 복지신청, 복지로 온라인신청 서비스!

복지로 2013. 10. 21. 11:02
더욱 편리해진 복지신청, 복지로 온라인신청 서비스!

 

-보육료, 양육수당, 유아학비, 장애인활동지원 등의 복지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아이를 돌보느라 외출하기 힘드신 맘들, 활동이 힘드신 장애우분들, 그리고 서비스 신청 가족 분들, 모두 복지 서비스 신청하느라 힘드셨던 기억이 있으실거에요. 하지만 이제 복지로 홈페이지에 들어오셔서 온라인신청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공인인증서와 개인확인 후 간단한 절차로 온라인으로 해당 서비스를 신청해 받아보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는 보육료, 양육수당, 유아학비,장애인활동지원,아동인지능력향상, 산모신생아도우미,초중고등학생 교육비 지원까지 다양하구요, 10월부터는 아이돌봄서비스도 복지로 온라인신청서비스에서 신청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복지로 홈페이지 : http://www.bokjiro.go.kr 메인에서 '온라인신청'을 클릭하세요)



- 신청이 어려울까봐 겁나신다구요? '온라인신청 따라하기'에서 친절하게 알려드립니다

복지로 온라인신청서비스가 혹시라도 어려울까봐 고민되신다면 '온라인신청 따라하기'코너를 통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미리 알아보고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과정들을 미리 알아보고 숙지한 후 신청한다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겠죠? 서비스를 선택하고, 공인인증서로 인증하고, 공인인증서로 인증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께 따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공인인증서 신청하는 방법'역시 자세히 안내 되어 있으니 쉽게 신청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아래의 그림은 보육신청 온라인 신청 방법 따라하기 랍니다. 친절하게 잘 나와있죠?



(온라인 신청 따라하기 클릭!)


(보육신청을 클릭!)


(온라인신청 메인에서 신청하기를 먼저 클릭합니다.)


(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인증서 로그인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한 공인인증서 이용방법까지 자세히!)


(선택 서비스를 작성합니다)

(가족사항을 등록합니다)

 

 

 

(다 등록한 후 다음 단계를 클릭합니다)

 

 

(신청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동의하신 후 다음 단계를 클릭합니다.)

 

 

(바우처 신청확인을 한 후 다음 단계를 클릭합니다)

 

(카드 신청서 작성 후)

 

(동의서를 읽고 동의함에 클릭,)

 


(추가 서류를 제출합니다)

 


(신청서 상세내용을 확인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서를 확인합니다.)

 

잠깐 온라인신청 서비스 중 보육신청을 미리보기하여 따라해 보았네요, 어떠세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사실 신청 동의서 부분이 많아서 그렇지 신청 과정은 그렇게 복잡하지 않답니다.

 

 

- 신청현황과 결과까지, 온라인으로 확인하자!

신청한 후 신청과정과 결과까지도 복지로 온라인신청 서비스에서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신청서 작성과 접수가 끝나면 기관에서 '자격조사'를 들어갑니다. 그 자격조사의 결과와 과정을 온라인 신청 서비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전혀 집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복지서비스를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10월 7일, 복지로 온라인신청 새단장 오픈!

 

이렇게 유용한 복지로 온라인신청서비스는 계속 발전됩니다. 10월 7일 복지로 온라인신청이 새단장하여 오픈하였는데요, 디자인 개편과 더불어 보다 더욱 편리하고 간소화된 작성으로 편리하고 쉽게 신청하실 수 있으며, 이번에는 아이돌봄지원서비스도 온라인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복지로 온라인서비스의 발전을 기원하며, 많은 국민들이 편하게 복지로 온라인신청을 통해 복지혜택을 맞보시기를 기원해봅니다.



※ 복지로 기자단은 복지 이슈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제공하기 위해 복지로에서 운영하는 객원기자단입니다.

따라서 본 기사는 복지로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