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소식/홍보소식

항상 곁에 있는 우리의 이웃 장애인, 늘 함께해요.

복지로 2013. 12. 16. 09:54

항상 곁에 있는 우리의 이웃 장애인, 늘 함께해요.


안녕하세요. 복지로입니다.

 

지난 12월 3일, 어떤 하루를 보내셨나요? 여러분에겐 수많은 날들 중에 하나로 평범한 하루였을 수도 있지만, 매년 12월 3일은 우리 주변의 장애인들을 위한 ‘세계 장애인의 날’이랍니다.


이는 국제 연합이 지정한 국제 기념일의 하나로, 세계 장애인의 재활과 복지 상태를 점검하고 장애인 문제에 대한 이해, 장애인이 보다 사람다운 생활을 할 수 있는 권리와 보조 수단의 확보를 목적으로 하는 기념일인데요. 이를 기념하여 공식 행사를 통해 장애인 인권 헌장 낭독, 표창이 수여되기도 했습니다.

 

반면, 누군가는 거리로 나와 권리협약 촉구 캠페인을 벌이는 등 권리를 쟁취하기 위한 열정으로 뜨거운 하루이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장애인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다양한 정부정책과 복지서비스가 제공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어 어려움과 불편함을 겪는 장애인들이 많기에, 더 나은 삶을 위하여 그들의 투쟁은 계속 되어야만하는 아픈 현실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일전에도 발달장애가 있는 아들을 둔 아버지의 슬픈 사연이 전해져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는데요.. 장애인들에겐 일시적인 도움이 아닌 우리들의 꾸준한 관심과 따뜻한 보살핌이 절실한 때가 아닐까 싶습니다. 멀게 느껴질수도 있지만, 늘 우리 곁에 있는 장애인분들이 엄동설한에도 여러분의 훈훈한 온기가 널리 퍼져 포근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이고 목소리를 높여주시기 바랍니다 :)


 

그리하여! 여러분들이 실질적으로 컴퓨터를 잘 이용할 수 없는, 상대적으로 정보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우리 이웃의 장애인들을 위해 언제라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익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장애인을 위한 복지 서비스를 정리해드리고, 복지로는 이만 사라지겠습니다!

 


 

장애수당 알아보기!

가사간병방문도우미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