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소식/홍보소식

[복지로 기자단] 복지로의 가족캐릭터를 소개합니다!

복지로 2014. 1. 14. 14:21

복지로의 가족캐릭터를 소개합니다!


지난 2013 7, 복지로에서는 가족 캐릭터 공모전이 열렸습니다.  대국민 공모전을 통해 결정될 복지로의 새로운 가족 캐릭터는 우리나라의 대표 복지포털인 복지로를 대표함과 동시에 아이부터 할아버지, 할머니까지 모두 아우르는 복지로의 특성을 나타낼 필요가 있었습니다.

 

대학생, 일반인, 개인 또는 팀의 형태로 누구나 참여 가능했던 복지로의 가족 캐릭터 공모전은 2013 7 19일부터 8 9일까지, 2주가량의 응모기간이 주어졌습니다. 복지로의 역할과 이미지에 들어맞는 가족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고민하였을 것 같은데요, 복지로가 추구하는 역할과 이미지는 무엇이었을까요?


1. 국민에게 행복을 전달하는 희망 메신저

2. 행복으로 가는 길을 함께하는 동반자

3. 개개인의 개성과 어울림이 돋보이는 가족


이 세 가지의 지향점을 고루 충족하는 3명 이상의 가족으로 구성된 캐릭터를 통해서 창의성, 공감성, 전달성을 반영하였는지가 심사의 주된 기준이었습니다. 2주간의 공모기간 후, 최종적인 발표결과는 과연 어떠하였을까요?


  • 대상 (1) : 김재효 (해바라기 가족)

  • 우수상 (2) : 변서희 (기쁨이 솟아나는 희망이네), 홍순형 (꼬꼬네 가족)

  • 장려상 (4) : 김대영 (복지로 패밀리), 김지혜 (울랄라 패밀리), 김효선 (드림 패밀리), 한은빈 (행복이 시작되는 곳

     


     

짧은 시간밖에 주어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일곱 분의 정성이 가득 담긴 소중한 가족 캐릭터들이 선발되었습니다. 모두 최선을 다해주셨기에 그 우열을 판단하기는 어려웠으나 그중에서 심사기준이었던 창의성, 공감성, 그리고 전달성이 뛰어났던 순으로 시상이 이루어졌습니다. 오늘은 대상을 받은 김재효님의 해바라기 가족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재효님의 해바라기 가족은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우리 가족들이 캐릭터로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할아버지와 할머니, 어린 아기를 안고 있는 어머니와 아버지, 그리고 활발해 보이는 두 아동이 서로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모두 일곱 명의 캐릭터로 구성된 해바라기 가족은 따스하며 행복한 가족의 분위기가 잘 나타나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함께 보시는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해바라기 가족은 캐릭터 전문 업체의 보정작업을 통해 "복지로 패밀리"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답니다.

물론 복이엄마도 함께요~ ^^

 

복지로 패밀리의 캐릭터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래의 희망을 샘솟게 하는 사랑스러운 세 아이들, 복이, 지니, 로이

힘든 살림살이 속에서도 사랑과 신뢰로 보듬고 살아가는 부부

삶의 지혜와 너그러움을 가진 할머니, 할아버지

이렇게 대가족이 한 지붕 아래 부대끼며 살아가는 우리네 평범한 가족.

 

"그들이 가진 조금은 특별한 점이라면 복지대표포털 복지로를 통해 생활에 필요한 복지정보와

복지관련 서비스를 누리면서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희망하며 행복하게 살아가는 가족이라는 점이다."


캐릭터 소개를 읽고 나서 다시 복지로 패밀리를 바라보니 가족의 화목과 서로 간의 신뢰와 의지가 더 와 닿는 것 같습니다. 복지로 패밀리 중, 유난히 눈에 띄는 귀여운 아이들의 이름은 복이, 지니, 로이라고 하는데요, 아이들의 이름이 어디에서 유래되었는지 여러분들은 아시겠나요? 맞습니다. 바로 복.지.로~ ^^

 

많은 분들의 관심과 노력 덕분에 이렇게 복지로의 새로운 가족 캐릭터, 복지로 패밀리를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복지로 패밀리는 앞으로 복지로가 국민 여러분들께 널리 알려져 모두가 행복을 꿈꿀 수 있는 날이 올 때까지 함께 달릴 예정입니다. 모두 함께 응원 부탁 드립니다!




※ 복지로 기자단은 복지 이슈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제공하기 위해 복지로에서 운영하는 객원기자단입니다.

따라서 본 기사는 복지로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