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이란?
재외국민이 국내 온라인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신분증 앱을 통해 신원을 인증하는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혁신 서비스입니다.
📌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 발급방법
① 우리 공관(대사관, 총영사관, 분관 또는 출장소)에
방문하여 휴대폰 번호와 'PIN'번호를 등록
② '모바일 신분증' 앱 다운로드
③ 관할 공관에 신청한 정보 입력
④ 비밀번호 6자리 등록
⑤ 발급 가능한 신분증 목록 조회 이후 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 '발급받기' 선택
⑥ 핸드폰 NFC기능 활성화
⑦ 'PIN'번호 4자리 입력
⑧ 전자여권 촬영 및 휴대폰 뒷면 접촉
⑨ 안면인증 진행
⑩ 등록한 비밀번호 6자리 입력
⑪ 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 발급완료
출처 : 행정안전부 , 재외동포청
'복지소식 > 홍보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해 피해 가계·중소기업, 금융지원 방안을 알려드립니다 (0) | 2024.07.23 |
---|---|
연회비 없이 혜택만 가득한 '히어로즈 카드' 출시 (0) | 2024.07.23 |
요양보호 분야에 전문적인 외국인 근로자 활용을 늘립니다 (0) | 2024.07.22 |
2024학년도 2학기 학자금 대출 지금 알려드려요! (0) | 2024.07.22 |
재난으로 다친 마음을 위로하는 '재난심리회복지원' (0) | 2024.07.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