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소식/홍보소식

복지로, 3년 연속 웹접근성 품질마크 획득

복지로 2012. 8. 17. 16:24

안녕하세요~ 복지로 입니다!!!

즐거운 금요일, 오늘은 기분 좋은 소식으로 인사드립니다.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의 복지포털 복지로(www.bokjiro.go.kr)3년 연속 웹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했거든요!





~! 그런데, 웹 접근성 품질마크는 뭐고? 웹 접근성은 또 뭘까 궁금하시다고요?

 

웹 접근성이란 눈이 침침하신 어르신도, 귀가 어두우신 어르신도, 눈이 안보이거나 귀가 들리지 않는 장애인도, 마우스 사용이 불편한 사람들도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입니다. 한 마디로 누구나! 동등하게 웹 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웹접근성 품질마크란 이런 웹 접근성이 우수한 사이트에 대해 그 수준을 인정하고 이를 상징하는 품질 마크를 부여하는 인증제도 인데요. 이 인증제도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웹 접근성 수준을 향상 시키고 일반 사용자들의 신뢰도 및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는 제도입니다.

 

이 품질마크는 절대~! 쉽게 획득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전문가와 사용자 심사가 포함된 13개 지침의 22개 검사항목을 모두 통과해야만 품질 마크를 받을 수 있는 품격 있는인증 제도입니다.

 

복지로는 최근 17회 웹 접근성 품질마크인증 심사에서 최종합격해 3년 연속 웹접근성 품질마크획득했구요. 이 기쁨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었습니다. 물론 인증을 받은 것도 기쁘고 기분이 좋지만 앞으로도 계속 복지로를 방문하는 모든 네티즌 여러분들이 불편 없이 원하는 정보를 가져가실 수 있다는 것만 생각해도 뿌듯~ 합니다.

 

복지로의 웹접근성 품질마크는 사이트 하단에서 찾아보실 수 있고요.





앞으로도 꾸준하게 노력하는 모습 보여드리는 복지로 되도록 하겠습니다.

 

! 지난 81일부터 복지알림이 서비스를 복지로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거 다들 알고계시죠?

나에게 맞는 복지서비스 검색은 물론 서비스별 모의 계산도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복지로(www.bokjiro.go.kr)~ GO~!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