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9/11 3

재탄생되는 PC에는 이전보다 더 큰 뜻이 있나니

[현장취재] 재탄생되는 PC에는 이전보다 더 큰 뜻이 있나니 안녕하세요. 복지로입니다. 전자제품 기기의 발전의 끝은 어디일까요? 얼마 전 ‘인텔’에서는 손목에 착용하거나, 호흡이나 심장 박동 등을 체크할 수 있는 의료기기에 쓰이게 될 웨어러블 컴퓨터용 칩을 공개하였다고 합니다. 기존 프로세서에 필요한 전력의 10%만 있으면 동작하는 초소형 · 초저전력 프로세서라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 인텔은 모바일은 물론 포스트 모바일 시장까지 공략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초등학교 때 컴퓨터를 처음 접하며, MS-DOS 운영체제에 명령어를 사용하며 신기해하던 기억이 있는데요. 어느덧 시간은 빠르게 흘러, 이제는 노트북으로, 태블릿 PC,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누구나 컴퓨터로 할 수 있는 것을 편하게 즐길 수 ..

[복지로 기자단] 청소년이라면 모두 모여 즐기자! <꿈다락 토요 문화학교>

청소년이라면 모두 모여 즐기자! 집, 학교, 집, 학교 혹은 학원을 반복하는 우리 학생들, 시절이 지날수록 힘들어지는 대학입학. 시달리는 아이들을 보고 있자면 정말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그렇다고 색다른 체험을 해 주고자 하니 어떻게 어디서 해 줘야 할 지 모르겠고 비용도 감당하기 힘들고. 그런 고민을 싹 없앨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청소년이라면 정말 다 모여서 꼭 참여하고 골라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야 할 곳, 청소년들의 토요일을 새로운 문화 체험의 순간으로 바꿔줄 곳. 바로 입니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서울부터 제주까지 전국 어떤 곳도 빠짐없이 시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주최기관은 각각 다르지만 모두 한 마음으로 아이들에게 색다른 문화를 체험해주고 시행해 주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들을 모아 꿈다락 토요..

[복지로 기자단] 가족과 안전 우선, 미국의 아동복지시스템

가족과 안전 우선, 미국의 아동복지시스템 오후 3시 15분. 인근의 초등학교가 수업을 끝내면 한 동안 교통 흐름이 느려집니다. 도로에는 차들이 시속 20마일을 넘지 않게 달리고, 켜진 보호등 아래로 통학버스가 활동을 시작합니다. 학교 앞엔 자녀를 마중나온 부모들의 차가 길게 늘어섭니다. 90년대 후반에 나왔던 “스텝맘”이라는 영화를 보면 이혼남이었던 에드 루크가 줄리아 로버츠와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루크에게는 아직 어린 두 자녀가 있었는데 줄리아 로버츠는 일 때문에 종종 이 시간을 놓치곤 했지요. 이런 실수는 친모인 수잔 서렌든의 강한 질책으로 이어졌고, 종료 시간에 맞춰 아이를 마중가야 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일인 듯 보였습니다. 미국에서 학교 다니고 인턴생활하고, 일하며 지낸지 7년입니다. 땅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