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생활/복지서비스 소개

어르신들! 이제 완전 틀니 수리에도 보험적용 됩니다.

복지로 2012. 9. 18. 17:05

안녕하세요~ 복지로 인사드립니다.


조금은(많이?) 식상한 표현이지만 선선한 바람에서, 높아진 푸른 하늘에서 완연한 가을이 느껴집니다.

어떤이는 가을을 독서의 계절이라. 또 다른 어떤 이는 남자의 계절이라. 또 누군가는 천고마비의 계절이라 하죠.

아! 풍요의 계절이라고도 한다는 군요!


뭐라고 부르던 가을은 활동하기도 좋고, 오곡백과가 무르익는 좋은 계절임은 틀림없습니다. 그래서 가을의 명절인 추석이 더 기다려지나 봅니다. 회사를 안 가기 때문에 기다려지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추석이 기대되는 또 다른 이유 송편과 다양한 과일... 유난히 먹거리가 풍성하기 때문인데요. 역시 추석에는 다이어트 걱정은 잠시 접어두고 가족들과 오순도순 맛있는 음식(준비해주신 분들께 감사는 필수!)먹으며 이야기 나누는 재미가 최고 아닐까 합니다.


       <출처: 삼성전자 블로그>                                  <출처: 예쁜 원이의 사랑 나누기>


그렇게 즐거운 추석이 지나고 나면 금방 김장철이 다가오겠죠. 요즘은 예전처럼 거창하게 김장을 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아직은 김장김치, 동치미, 깍두기 아삭아삭 씹어 먹는 맛이 또 겨울의 백미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아니 왜 이렇게 먹는 이야기만 하느냐고요? 


자동차에는 연료가 필요한 것처럼 우리도 음식을 제대로 먹어야 힘이 나서 일도 하고 좋은 가을 날씨에 나들이라도 한번 다녀올 수 있지 않을까요?


그런데 명절음식이나 김치를 맛있게 먹다보면 불편한 치아 때문에 제대로 드시질 못하고 ‘아휴~ 난 식혜나 마실란다.’, ‘동치미는 국물이 진짜지~’이러시는 부모님이나 친척 어르신들이 매번 마음에 턱! 걸립니다. 왠지 죄송한 마음도 들고요.


그래서 오늘은 어르신들 맛있는 음식 꼭꼭 씹어 드시고 기분 좋은 명절도 보내시고 건강도 챙기시라고 틀니에 관련된 복지 서비스를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노인의치보철’서비스인데요.


지원 대상은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건강보험 전환자입니다. 거주지의 주민센터나 시청(군 혹은 구청)을 통해 신청하고 보건소 등의 구강검진기관을 통해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노인의치보철서비스]


그리고 틀니와 관련되 최신 뉴스 하나 더 전해드릴게요. 최근 보건복지부에서는 건강보험정책심의회를 열어 레진(열가소성수지)로 잇몸틀을 만든 완전 틀니의 유지관리에 보험 급여를 적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출처: 료이미지 사이트>


대상자는 만 75세 이상의 어르신 중 ‘레진 완전 틀니’사용자이며, 지난 7월 이전에 자기 부담으로 맞춰 쓰고 계신 분들도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레진 완전틀니가 지난 7월 급여대상(관련기사) 으로 지정된 것은 다들 아시죠?


보험적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확인해 보세요.

▶ 뉴스보기


마지막으로, 이번 주 일요일까지 진행되는 복지로 희망책가방 나눔 이벤트도 안내해드리고 물러가겠습니다. 대한민국의 대표 복지 포털 복지로가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담은 책가방을 선물하고자 진행하는 이벤트 입니다.


이벤트 홍보하고 댓글만 남겨주시면 되는 쉬운 이벤트, 댓글이 모이면 아이들에게 책가방을 선물하는 착한 이벤트입니다. 아직 응모 안하신 분들 계시다면 서두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