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소식/홍보소식

점점 쌀쌀해지는 날씨, 월동준비하고 계시나요?

복지로 2013. 10. 1. 13:57

 

점점 쌀쌀해지는 날씨, 월동준비하고 계시나요?

 

 

안녕하세요. 복지로입니다. 또 한 장 달력 넘기는 소리에 가을이 깊어지고 있네요. 점점 날씨가 추워지면서 사람들의 옷도 더 두꺼워지고 있는데요. 낮에는 강한 햇볕을 느낄 수 있지만, 일교차가 10도 이상이 된다고 하네요. 출근길에 두꺼운 가디건이나 머플러 정도 더 걸쳐야 좋은 것 같습니다.

 

요즘같이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시장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홍시는 면역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비타민 A와 비타민 C 등 필수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로써 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고 노화방지까지 탁월하다고 하네요.

 

 

 

 

날씨가 추워지면 활동이 줄고 움츠러드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와는 반대로 추워지기만을 기다리면서 날씨가 추워질수록 오히려 활동적으로 변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보일러업체 사람들인데요. 가스 보일러업계는 계절에 앞서 월동 준비를 하느라 요즘 움직임이 분주하다고 하네요.

 

요즘은 날씨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이 가능한 보일러 제품도 있다고 합니다. 실내온도조절기의 자동버튼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온도를 측정해서 난방과 온수 온도를 자동으로 맞춰주는 기능이라고 하는데요. 사람보다 더 똑똑한 보일러 같네요.

 

이렇게 지나간 여름을 정리하고 다가올 추위를 대비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운영자도 주말에 여름옷을 정리하며 앞으로의 추위를 이겨낼 수 있는 복지서비스에 대해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역난방 기본요금 감면은 소형 임대주택과 사회 복지시설의 지역난방 요금을 감면해드리는 복지서비스입니다. 전용면적에 따라 지역난방 기본요금을 면제하여 요금을 부과하는 서비스인데요.

 

사회복지시설이나 전용면적 60이하의 영구임대, 50년 임대주택 그리고 국민임대주택이 서비스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지역난방 기본요금 감면 서비스를 신청하시려면 한국지역난방공사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얼마 전 영등포구에서는 사랑의 보일러 나눔민간봉사단체와 KR귀뚜라미보일러와 함께 저소득 취약계층에 보일러를 무상으로 수리해준다고 했는데요. 날씨가 추워지며 이번 겨울은 어찌 보내나 싶은 이웃께 나눔과 따뜻한

정을 전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이 드네요.

 

점점 추워지면서 몸도 마음도 잔뜩 움츠러들 수 있지만, 그럴수록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상 복지로였습니다.

 

 

 

▶▶▶  지역난방기본요금감면 자세히 알아보기

 

▶▶▶  한국지역난방공사 홈페이지

 

  

▼ 복지로의 '행복한 습관' 즐겨 찾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