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는 「동절기 서민생활 안정대책」의 일환으로

기초생활수급자·장애인·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요금감면 지원에도 불구하고 아직 혜택을 받지 못한 대상자로 예상되는

395천 명을 발굴하여 요금감면 상세내용과 신청 방법 등을 12일부터 안내하였습니다!

 

한전, 도시가스사, 이동통신사, KBS는

사회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생활비 부담완화를 위해 전기요금, 가스요금, 통신요금, TV수신료를

감면해 주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요금감면 제도가 있음에도 제대로 알지 못해

요금 감면 지원을 아직 받지 못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기 위해

 

 한전, 한국가스공사(도시가스사), 미래창조과학부(이동통신사), KBS와 협의하여

요금 감면 대상자 정보와 보건복지부의 ‘16년 신규 복지대상자 및

기존 대상자 전체를 대상으로 공동조사를 실시하였고

 

이를 통해 아직 혜택을 받지 못한 것으로 예상되는 395천명을 새로이 발굴한 것인데요,

 

안내문을 받은 대상자분들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

요금감면을 일괄 신청(요금 고지서 등 관련 영수증 지참)하거나

한전, 도시가스사, 이동통신사, KBS에 직접 신청하면 됩니다!

 

이러한 적극적인 안내를 통하여 최소 15만 ∼ 20만명 이상이

실제적인 감면혜택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며,

저소득층의 요금부담 어려움을 다소나마 덜어줄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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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복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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