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소식/홍보소식

추운 겨울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복지로 2012. 11. 8. 17:19

안녕하세요, 복지로 인사드립니다.

복지마을 이웃 중에 감기 걸리신 분들 안 계신가요?

요즘 일교차도 크고 이어지는 스산한 가을 날씨에 재채기를 멈출 수가 없네요.

수능 시험이 있었던 오늘은 예년과 같은 수능 한파가 없어서 다행이었죠?


하지만 0도까지 내려가는 수은주 덕에 벌써부터 거리에는 코트와 패딩점퍼 어그 부츠까지 등장했죠. 게다가 올해는 10월 12일에 첫 서리와 얼음이 관측됐는데, 작년 보다 3일 이상 빨랐다고 합니다. 뉴스에서도 역시 이번 달 말 혹은 다음 달 초부터 한파가 시작돼 1월에 절정에 이를 것이라고 보도했고요.



겨울 눈온 풍경겨울 장화담요 덮은 강아지

[이미지 출처](좌),(중간) 복지로 / (우) http://www.sxc.hu(무료 이미지 사이트)



벌써부터 이어지는 추위소식에 유난히 추위타시는 분들 걱정되시죠? 저도 추위를 많이 타는 편이거든요. 아직 난방을 시작할 정도가 아니라 꽤 쌀쌀한 실내 공기에 가벼운 담요 한 장을 덮고 일하고 있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기에 걸려 주변 직원들에게 민폐를 끼치고 있지만요. 하지만 이런 고민은 사실 꽤 귀여운(?) 고민 같아요.


계속되는 추위소식에 실제 난방비 걱정에 잠도 못 이루시는 이웃들이 계시잖아요. 비싼 난방비도 문제지만 상황에 따라 난방 기구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집까지 연탄을 옮기지 못해 고민하는 분들도 있고요.



난방기구보일러털모자와 장갑

[이미지 출처] http://www.sxc.hu(무료 이미지 사이트)



그래서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연말연시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는 온정이 이어지는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랑의 연탄 배달에서부터 연료비 지원이나 다양한 모금운동까지...복지로 이웃분들도 많이 참여해 보셔서 알고 계시죠?


물론 나라에서도 모든 국민이 따뜻하게, 건강하게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기본적인 난방요금 지원에서 창호, 단열, 바닥 공사 등을 지원하는 정책도 있습니다. 자세한 정책은 아래 목록을 참고해 주세요.


긴급복지지원 - 연료비

에너지복지요금지원

연탄현물(쿠폰)보조

저소득층에너지효율개선(단열/창호/바닥시공 및 에너지 고효율기기교체지원)

지역난방기본요금감면


혹시 주변에 이런 제도를 모르고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어서 알려주시고요.


이번 겨울도 실내 적정온도 지키는 것 아시죠? 너무 높은 온도를 설정한 실내에 있다가 갑자기 추운 실내로 나갈 경우 감기가 걸릴 확률이 더 큰 것도 아시고요? 내복과 카디건 같은 실내용 겉옷을 준비하고 적정 난방온도를 지킨다면 내 건강은 물론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 환경도 지킬 수 있다는 것~! 잊지 마세요!


그리고 이런 알찬 복지 소식을 매일, 매주 받아볼 수 있는 복지로 뉴스레터 이벤트도 잊으시면 안 되겠죠?

아래 링크를 누르면 바로! 참여 가능합니다. 뉴스레터 구독만 하는 간단한 이벤트인데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꼭 참여해주세요.

이벤트 참여하러 가기~!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위해 미리미리 준비하시고(내복은 필수!) 주변의 이웃들도 돌아볼 수 있는 마음까지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 남은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